Don't think! Just do it!

종합 IT 기술 정체성 카오스 블로그! 이... 이곳은 어디지?

2016/12 3

SSL/TLS embedded for IoT #3

SSL/TLS embedded for IoT 이 글은 embedded IoT device의 보안에 관한 글입니다. embedded SSL/TLS 세번째입니다. 준비물을 전부 준비하셨다면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IDE 설치는 아래 블로그에서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CoIDE 설치하기->> http://engschool.tistory.com/entry/CoIDE-2%EB%B2%88%EC%A7%B8 그럼 프로그램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에서 Project -> new project를 선택하시면 repository라는 이름의 탭이 추가되어 보여지면서 Chip 혹은 Boar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board를 선택하도록 하지요. 그리고 나서 ST 탭을 선택하시면 제가 선택한 ..

SSL/TLS embedded for IoT #2

SSL/TLS embedded for IoT 이 글은 embedded IoT device의 보안에 관한 글입니다. embedded SSL/TLS 두번째입니다. embedded용 SSL/TLS 라이브러리가 가장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우선 거의 대부분의 embedded용도의 SSL/TLS는 유료입니다. 그런데 이 와중에 ARM사가 Polar SSL을 인수하여 mbedTLS로 이름을 바꾸고 Apache 2.0 라이센스로 배포해버렸습니다. ARM 감사~Apache 2.0의 의미는 아시겠지만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가능하고 상업적 목적도 가능합니다. 우선 mbedTLS 주소는 여기에요.-> https://tls.mbed.org/ Download mbed TLS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됩니다.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

SSL/TLS for embedded IoT #1

SSL/TLS embedded for IoT 이 글은 embedded IoT device의 보안에 관한 글입니다. SSL/TLS는 근래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암호화 방식입니다. 여기서 주저리 주저리 설명하는 것보다 제가 SSL 공부할 때 유용하게 방문했던 사이트 주소를 가르쳐 드릴게요. https://wiki.kldp.org/HOWTO/html/SSL-Certificates-HOWTO/x70.html 어디서 사용되냐구요? 보통은 웹브라우저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SSL이 적용된 사이트는 "http://"가 아닌 "https://"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SSL이 인증된 사이트는 크롬에서는 주소창 맨 앞에 녹색 자물쇠 모양이 표시되고 익스플로러에서는 주소 끝에 자물쇠 모양이 표시됩니다. 크롬 브라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