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think! Just do it!

종합 IT 기술 정체성 카오스 블로그! 이... 이곳은 어디지?

기타/사장님 Project

사장님 Project #1

방피터 2015. 9. 24. 09:34

마지막 글 올린지가 8월인데 벌서 9월 말이네요.

IoT EVB Project도 진행해야 하는데 ㅠㅠ 또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다양한 일을 하고 있어서 지루하지는 않은데 조금 지치는 느낌입니다.(술 때문일까요?) 업로드가 늦어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새로 시작하는 프로젝트는 "사장님"입니다. ㅎㅎㅎ 뭐 신경쓰지 말자구요 ㅎㅎ.

아무튼 "사장님" 프로젝트는 요새의 화두인 IoT와 Cloud를 합친 IoT Cloud Service 플랫폼을 직접! 구축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뭔.. ㅎㅎ .. ㅎㅎㅎ ㅋㅋㅋㅋ 뭐 이쯤되면 이 새끼는 뭐하는 새낀가 하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라는 소리를 들었을 때에는 -_-;; 그야 말로 맨붕.



하지만 저도 진행하면서 느낀 건데 어렵다기 보다는 관련 기술의 구축 과정이 두서 없고 약간 산만하다 정도?

그래서 저는 단지 그 산만한 기술들을 하나로 묶었을 뿐입니다.

실제로 이 주제로 강의도 진행했는데 수강생 대부분 잘 따라 오시더라구요. 저는 6-70프로 정도는 주무실 줄 알았습니다.


제가 강의한 시간은 약 3시간 정도였는데요 3시간 가지고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전부 만드는 것은 약간 무리였습니다.

스킵하고 지나간 부분들이 꽤 있거든요.

그래서 그런 내용들을 보다 자세히 보실 수 있도록 블로그에 올리려고 합니다.


하드웨어 하다가 펌웨어 하다가 이제는 하다하다 서버까지 하냐!!! 전문성이 떨어지는 것 아니냐!!! 라며

비난 하시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맞습니다. 전문성 확실히 떨어집니다.

ㅎㅎ 전문성까지 있으면 창업해서 외제차 끌고 다닐텐데요.

욕하셔도 되는데 제가 신경쓰지 않는다는 거 ㅋㅋㅋ


까짓거 인생 뭐 있습니다. 시작해 봅시다.

IoT Cloud Service "사장님" Project!!!!

반응형

'기타 > 사장님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장님 Project - Project 개요 및 구조  (0) 2015.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