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think! Just do it!

종합 IT 기술 정체성 카오스 블로그! 이... 이곳은 어디지?

Startup!!

Start up 법인 만들기 #1 사무실 임대

방피터 2022. 7. 4. 23:28

회사 잘 다니다가 정신나가서 때려치운지 1년하고 몇 개월이 훌쩍 넘어버렸어. 원래 계획은 년초에 정부 지원 사업인 예비창업자패키지로 멋지게 창업하는 거였는데 똑!하고 떨어져버렸지 뭐야 ㅎㅎㅎ 최대 1억이나 지원해주고 년초에 신청하는 거니까 하고 싶은 사람은 👇👇👇

https://www.k-startup.go.kr/

 

K-Startup 창업지원포털

K-Startup에서 알리는 공지사항, 이슈&트랜드, 창업성공사례, 창업소식 등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www.k-startup.go.kr

ㅎ 누가 그러더라고 예창패도 통과 못하면 사업할 생각하지 말라고 ㅋㅋㅋ 그런데 응~ 엿이나 먹으라 그래~ 망해도 내가 망해 ㅋ 걱정해주는 척은 ㅋㅋ 암튼 이래저래 준비가 끝나서 이제는 법인을 설립하려고 위치는 동탄이고 지식산업센터 단지에 10평짜리 얻어서 책상하나 우선 가져다 놓고 시작하려고 ㅎㅎㅎ

사실 법인 설립에 사무실 주소는 필요하지 않아. 그냥 자기집을 사무실로 등록해도 상관없다고 해. 그런데 나중에 주소같은 거 변경하려고 그러면 엄청 번거롭다고 하더라고... 돈도 들고...  또 사업자 등록증에 집 주소 나오는 것도 싫고 ㅎㅎㅎ 암튼 그래서 난 사무실 얻어.

그런데 왜 법인 설립 전에 사무실을 임대하냐고? -_- 법인 설립 서류에 본사 주소랑 함께 임대차 계약서를 첨부해야 한다고 하더라고.

 

절차는 이래 👇👇

  1. 대표자 명의로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 작성.
  2. 법인 설립할 때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 사용.
  3. 대표자 명의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를 법인 명의로 변경. <- 이건 임대차 계약서 특약에 넣어두면 돼.

이렇게 해야 법인이 임대차 계약의 주체가 되서 임대료 비용같은 걸 처리할 수 있지. 에휴 ㅋㅋ 거 참 번거롭다 ㅋ

 

암튼 내가 사무실로 임대하려는 지식산업센터라는 건 예전에는 아파트형 공장이라고 부르던 곳인데 뭐 이런 잡소리는 집어치우고 ㅎㅎ 더 정보가 필요한 사람은? 👇👇

https://namu.wiki/w/%EC%A7%80%EC%8B%9D%EC%82%B0%EC%97%85%EC%84%BC%ED%84%B0

 

지식산업센터 - 나무위키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제28조의3(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지원)①지식산업센터에 대하여는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필요한 자금을 지원할 수 있다. <개정 2010. 4. 12.>②국

namu.wiki

일단 내가 이사간 곳(화성 동탄)은 싸더라고 영천동에 있는 지식산업센터 10평 짜리는 보통 보증금 300-500만원 그리고 월세 30-50만원 사이야. 뭐 대로변이면 쪼끔 더 비싸고 그런 식이지. 이렇게 해놓고 관리비 비싸게 하고 막 그러는 곳도 있는데 지식산업센터는 평당 만원 정도로 정해져 있다고 하더라고? 전기, 수도는 별도고 ㅎㅎ 동탄에 이사오기 전에 분당쪽에서 알아봤었던 공유 오피스는 좌석 하나 한달에 30만원 우습고 책상 달랑하나 있는 독서실같은 1평 사무실이라도 임대하려면 40-50 창문있으면 10만원 더 비싸고 그래. 못할짓이지. 그에 비하면 여기 지식산업센터는 천국이더라고. ㅎㅎㅎ 그래서 오늘 사무실가서 바로 계약!은 못하고 가계약! 했지 ㅎㅎ

보통 10평짜리 이렇게 생김.

이제는 계약날부터 법인 설립을 해야 하는데 ㅎㅎㅎ 법무사 안 거치고 온라인 법인 설립 시스템으로 직접! 해보려고 해. ㅎㅎㅎ 미친짓이지 ㅎㅎㅎ 그런데 돈 아끼려고 하는게 아니고 뭐랄까 내가 할 수 있는 건 최대한 해보고 싶어서 ㅎ 재밌잖아? ㅋ 미친놈인가? ㅋㅋㅋㅋ

뭐지... 미친놈인가? ㅋㅋ

https://www.startbiz.go.kr/index.do

 

온라인법인설립시스템

중소벤처기업부 온라인법인설립시스템 - 법인설립서비스, 매뉴얼, 체험서비스, 민원 신청, 상담 서비스 제공

www.startbiz.go.kr

다음에는 온라인 법인 설립시스템으로 법인 설립하는 거 블로그 쓸게~ 안녕~ ㅋㅋ

 

2022.07.07 - [Startup!!] - Start up 법인 만들기 #2 사무실 계약, 법인 설립 준비물

 

Start up 법인 만들기 #2 사무실 계약, 법인 설립 준비물

2022.07.04 - [Startup!!] - Start up 법인 만들기 #1 사무실 임대 Start up 법인 만들기 #1 사무실 임대 회사 잘 다니다가 정신나가서 때려치운지 1년하고 몇 개월이 훌쩍 넘어버렸어. 원래 계획은 년초에 정

engschoo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