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think! Just do it!

종합 IT 기술 정체성 카오스 블로그! 이... 이곳은 어디지?

Startup!!

Start up 법인 만들기 #3 온라인 법인 설립 시스템 - 기본정보작성

방피터 2022. 7. 8. 12:17

 

2022.07.07 - [Startup!!] - Start up 법인 만들기 #2 사무실 계약, 법인 설립 준비물

 

Start up 법인 만들기 #2 사무실 계약, 법인 설립 준비물

2022.07.04 - [Startup!!] - Start up 법인 만들기 #1 사무실 임대 Start up 법인 만들기 #1 사무실 임대 회사 잘 다니다가 정신나가서 때려치운지 1년하고 몇 개월이 훌쩍 넘어버렸어. 원래 계획은 년초에 정

engschool.tistory.com

 

이전 글에 이어 온라인 법인 설립 시스템으로 법인을 만들어보면서 잘 안되는 부분이나 짜증나는 부분이 있으면 글로 똥을 싸기로 했었지? ㅎㅎ 시작부터 짜증이 ㅋㅋㅋㅋ 그래서 똥을 싼다 ㅋ 일단 mac에서는 회원 가입부터 불가능해. 공동인증서를 등록하라고 해서 눌러봤더니 이래 ㅎㅎ👇

mac에서 회원가입이 안된다.

공인 인증서를 없애라니까 공동 인증서로 이름을 바꾸다니 참 창의적인 새끼들 ㅎㅎㅎㅎ 에휴... 결국 parallels 구독 결재하고 윈도우 설치해서 진행하고 있음. parallels 1년 9만원 ㅠㅠ 하지만 괜찮아! 정부 과제라도 하려면 윈도우는 필수니까! ㅋㅋㅋㅋ

이제 기본 정보를 입력할텐데 주의할 점이 몇가지 있어. 이건 법무법인 별에서 만든 유튜브 동영상에도 잘 나와 있는데 그래도 몇가지 간단히 설명하자면

  1. 국문 법인명이랑 영문 법인명이 발음상 동일해야 해. 예를 들어 국문 법인명이 "우리와이프짱짱맨"이라면 영문 법인명은 "Woori wife zzang zzang man" 이런식이어야 해. "My wife is best" 이렇게는 안돼!
  2. 공고 방법에 홈페이지 입력 반드시 할 것! 아니면 나중에 공고할 때 지정해놓은 신문사에 비용 지불하고 해야겠지?
  3. 발행할 주식의 총수는 앞으로 발행할 주식의 수를 말하는 거야. 그러니까 많~이 해놔~ 나는 1,000,000주 해놨어.
  4. 주당 가격은 그냥 100원으로 하는 게 속편할 듯. 너무 큰 금액으로 하면 여러가지 이유로 나중에 불편하데~ 그리고 발행량은 280,000주로 했어. 법인 설립 자금이 2,800만원 넘어가면 공과금이 쬐끔 올라가는데 계산해보니까 대세에는 지장이 없더라고~ 그래도 일단 난 280,000주로 해놨어. 
  5. 사업 목적이 명확해야 해. 걍 유통업, 제조업 이렇게 하면 빠꾸먹음 ㅎ 좀 자세하게 써야한다 하네. 적어도 뭐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이런식으로 말이야. 난 앱이랑 임베디드 쪽도 할거라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사물 인터넷 시스템 개발 및 공급업, 컴퓨터 제조업 마지막으로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 제공업 이런 식으로 해놨어. 더 넣어도 되는데 ㅎㅎ 고민하면 늙어!

이렇게 정보 입력이 끝나면 더욱 무시무시한 애들이 나와 으하하하하 👇👇 쫄지말고 해보자고!

온라인 법인 설립 시스템 기본 정보 입력 후 화면

그런데 난 정관 공부가 아직 덜 끝나서 조금 더 공부해야겠어. 그럼 안녕~  회사가 커지거나 투자를 받거나 혹은 벤처 인증을 받거나 하면 정관 수정이 불가피하네. 그래서 일단 정관은 필수적인 것들만 수정하고 넘어 갔어. 아래 블로그에 잘 정리되어 있더라고👇👇👇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soma88&logNo=221801054359 

 

[1인법인설립] 정관 추가 검토사항 및 샘플

안녕하세요. 까페나 유튜브에 많은 분들이 올려주신 팁과 설명보고 저도 법인설립하였습니다~ ㅎ 대법원 인...

blog.naver.com

그리고 나머지는 큰 어려움이 없었는데 ㅎㅎ 법인 인감 업로드하는 과정이 헬이네 ㅋ 일단 앱은 동작을 안해 ㅋㅋ 아이폰은 "도장 이미지가 너무 작습니다" 무한 반복이고 안드로이드는 인감스캔하기 버튼 누르면 앱이 바로 종료되버리네. 신형이 아니라 그런가? 으허허허

도장 이미지 작습니다 무한 반복...

결국 오늘은 못하고 ㅎㅎㅎ 오늘은 금요일... 주말은 업무 안하니까 월요일로 미뤄지는구만 ㅋㅋ 에휴.. 주말동안 스캐너를 하나 사던지 ㅎㅎㅎ 아니면 피씨방을 가야하나?.. 으허허허

 

안녕~!

 

2022.07.12 - [Startup!!] - Start up 법인 만들기 #4 온라인 법인 설립 시스템 - 법인 설립 등기 신청

 

Start up 법인 만들기 #4 온라인 법인 설립 시스템 - 법인 설립 등기 신청

2022.07.08 - [Startup!!] - Start up 법인 만들기 #3 온라인 법인 설립 시스템 - 기본정보작성 Start up 법인 만들기 #3 온라인 법인 설립 시스템 - 기본정보작성 2022.07.07 - [Startup!!] - Start up 법인 만들..

engschoo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