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think! Just do it!

종합 IT 기술 정체성 카오스 블로그! 이... 이곳은 어디지?

Startup!!

Start up 임원보수 결정 주주총회 - ZUZU 서비스 활용

방피터 2022. 7. 26. 21:17

임원의 보수를 정할 때 정관에 해당 내용이 없으면 주주총회에서 결정해야 한다고 법에 정해져 있어. 아니 1인 법인 대표가 지분 100%인데 무슨 주주총회냐!!! 라고 할 수 있는데.. 뭐 법이니까 별 수 없어 ㅋ 그런데 말이야 내가 주주총회를 해봤어야지 ㅋㅋㅋ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주주한테 몇일전에 통보를 해야 한다~ 의사록을 작성해야 한다~ 주총이랑 뭐 이사회는 다르다~ 등등등 정보가 파편화되어 있어서 도대체 뭘 해야할 지 모르겠더라구. 그렇다고 놔두긴 찝찝하고.. 대표자 임금도 정했고 연금이랑 건보 신고도 했으니 말이야.

고민하던 중에 zuzu 라는 서비스를 발견했어. 결론부터 말하자면 신세계!

https://zuzu.network/

 

1등 주주 관리 서비스, ZUZU

비상장 주식회사를 위한 1등 주주 관리 서비스

zuzu.network

비쌀까봐 무섭잖아 ㅋㅋ 그래서 요금제부터 알아봤지. 그런데 프리 요금제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아! 내가 필요로 하는 주주총회, 이사회 뭐 그런것도 딱 나와 있고 ㅎㅎ 서비스를 가입 안할 이유가 없지! 당장 가입!

프리 요금제로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회원 가입을 하고 나면 법인을 등록해야 하는데 난 이미 셀프로 법인을 설립했으니까 내가 설립한 법인을 등록할거야. 법인 등기가 필요한 사람은 주주에서 같이 제공하는 법인 설립 서비스를 사용해보는 것도 뭐.... 난 안써봤으니까 모르지 ㅋㅋ 그런데 나처럼 개고생 해가면서 셀프 설립할거 아니면 어디든 맡겨야 하는데 내가 지금 새로 법인을 만든다면 주주 법인 설립 서비스 사용했을 것 같아. 광고 아니다~

주주 법인 설립 서비스. 가격이 나쁘지는 않음.

암튼 난 이미 설립해 둔 법인이 있으니까 운영 중인 주식회사 등록 메뉴로 고고. 👇👇 운영 중인 주식회사 등록에 필요한 건 기본적인 정보 외에 주주명부와 정관 뿐이야.

운영중인 주식회사 등록

전체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담당 로펌을 선택하면 끝. 어떤 로펌 선택할지는 자세히 보기 링크 눌러서 내용을 보는게 좋겠지? ㅎㅎ 난 왠지 IT 업체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듯해 보이는 ㅋㅋㅋㅋ 업체를 골랐어. 다들 알아서 고르자 ㅋㅋ

그리고 이렇게 한 반나절 기다리면 등록이 되어 있는데 드디어 내가 하고 싶은 걸 해보자구. 임원 보수를 위한 주주총회! 대쉬보드 메뉴에서 주주총회.이사회.등기를 선택해서 들어가보자.

주주 대시보드, 등록된 법인 정보가 보인다.

메뉴로 진입해서 주주총회 이사회 등기 진행 버튼을 누르면 안건을 선택하는 부분이 나와. 여기서 부터 시키는대로만 하면 주총 완료하고 서류 다운로드 하는 것까지 5분 정도면 완료하는 것 같아. 엄청 간편하게 되어 있어서 완전 반했어 ㅋㅋㅋ 암튼 임원보수 결정을 안건으로 선택하고 

안건 선택 - 임원보수 결정을 선택하자.

그 다음은 안건 내용 입력인데 대표인 나를 선택하고 시작일과 종료일을 1월 1일부터 12월 31일로 설정했어. 걍 고민하기 싫더라구. 그리고 월급은 100만원으로 정했으니까 총 보수 금액을 1,200만원이라고 입력했어. 이게 맞는지는 몰라. 문제 생기면 뭐 정정하던지 하면 되지! 쫄면 아무것도 못해! 진행진행 고고고고!!

다음을 클릭해 넘어가면 주주전원 서면경의 여부 입력이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아니오"를 선택하자. 예를 선택하면 서류를 등기를 막 보내고 그래야 하는 것 같아.. 무서움.. 암튼 "아니오" 선택!!

주주전원서면결의

이제 마지막인듯 이사 결정서와 주주총회 일반적인 내용들이 있는데 그대로 두고 다음을 클릭해 넘어가자고

이사결정서, 주주총회

그 다음 화면은... 애석하게도 캡쳐를 하지 못했어.. 그렇다고 똑같은 내용으로 같은 날 두 번 주주총회를 했다고 남기고 싶지는 않아 -_-;; 암튼 다 완료되면 아래👇👇 처럼 이사결정서와 주주총회 소집통지서, 위임장, 의사록 같은 서류를 매우 매끈하게 만들어 줘. 

주주 시스템에 의해 생성된 문서들

이 중 이사 결정서와 주주총회 의사록을 출력하고 법인 도장과 개인 도장을 날인해서 다시 업로드 하면 완료. 임원보수 결정에 대한 주총은 법인 등기 과정이 없어. 그래서 출력해서 날인한 문서를 바인더에 잘 보관만 하면 끝이야.

의결 반영

이렇게 1인 법인 대표이사의 보수를 결정하기 위한 주총과 관련 서류를 완벽하게 끝냈어. 으하하 기분이 좋구만. 수수료같은 것도 없고 아아아주 매끄럽고 담백하게 진행되는 기분 좋은 서비스인거 같아. 음... 이정도면 앞으로도 열심히 사용할 것 같아 ZUZU!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