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think! Just do it!

종합 IT 기술 정체성 카오스 블로그! 이... 이곳은 어디지?

Startup!!

창업 기업 확인서 & 중소기업 확인서

방피터 2022. 8. 17. 00:11

막상 법인 만들고 일 시작하니까 블로그 쓸 시간이 엄청 부족해!!! 음.. 사실 시간이 부족하다기 보다는 쉬는 시간이 좀 필요한 거 같아 ㅋㅋ 내 사업 시작하면 몸이 부서져라 일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ㅋㅋㅋ 막상 해보니 회사를 다닐때랑 비슷한 수준 ㅋㅋ 정신차리자!

암튼 법인을 설립하면서 뭔지 모를 걸 마구마구 하다가 창업 기업 확인서도 발급을 눌러놨었어.👇👇 

https://cert.k-startup.go.kr/index.do

 

창업기업 확인시스템

창업기업 확인시스템

cert.k-startup.go.kr

나중에 이게 어디에 필요한지 살펴보니까 공공기관에서 창업 기업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해야 한다고 하더라고. 그러니까 내가 만든 스타트업처럼 제품이 없는 신생 법인에게는 딱히 이익이 없어 ㅋㅋ 은행 법인 통장 인출한도 해제하는데 써보려고 했지만 발급받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패스~

창업 기업 확인서 받으면 좋은 것!

 딱히 이익이 없지만 어차피 신청해놓은 거 발급을 받으려고 그랬지. 위에서 이야기 했지만 거의 한달? 한달반?이 넘도록 승인이 안되더라고. 뭔가 잘못해서 수정하라고 연락이 오는데 수정하고나면 1-2주 후에 또 뭐가 잘못됐다고 수정하라고 연락이 오고 ㅋ 이거 몇번하니까 해주기 싫은건가?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 ㅋ

보완하라는 문자, 전화도 옴.

나야 뭐 포기하지 않으니까 계속하는 거지 ㅋㅋㅋ 수정하라는 거 다 하고 보완하라는 거 다 하고 ㅋㅋ 그런데 최종적으로 중소 기업 확인을 받아야 창업 기업 확인서를 발급해준다고 하는거야 ㅋㅋㅋ

중소 기업 확인서를 받으란다.

 

그래 내가 이기나 누가 이기나 해보자 하고 ㅋㅋㅋ 중소 기업 확인서를 받으러 갔지👇👇

https://sminfo.mss.go.kr/cm/sv/CSV001R0.do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로그인 중소벤처24 EasyPass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 확인서는 영리기업 또는 비영리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적용하며, 규모기준과 독립성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sminfo.mss.go.kr

첫 화면 보자마자 아... 그냥 하지 말까? 하는 생각이 ㅋㅋㅋㅋ 설명에 뭐가 막 3년 재무재표 제출하고 그러라고;; 그래서 맨붕에 빠져있었는데 신생 법인은 자료 제출 없이 신청서 작성으로 끝난다고 하더라고 ㅋㅋ 그래서 Step3 부터 시작.

중소 기업 확인서 발급 5단계! 신생법인은 3단계 부터 시작!

딱히 입력에 어려운 부분은 없어. 나같은 경우 회사 이메일 도메인(petercircuitsoft.com)이 너무 길어서 그런지 오류를 자꾸 뱉어내더라고;;; 결국 개인 이메일 씀;; 암튼 별다른 자료 제출없이 지나감ㅋ

그리고 나면 ㅋㅋㅋㅋㅋㅋㅋ 소상공인을 인증해 줌 ㅋㅋㅋㅋ 뭔가 ㅋㅋㅋㅋㅋ 너무 소상공인이라 우습더라고 ㅋㅋ 하기사 1인 스타트업이면 동네 떡볶이집만 못한 건 사실이니까 ㅋㅋ 열심히 해서 소상공인 떼어내야지 ㅠㅠ

소상공인 확인서 ㅋ

이걸 발급받고 나서 몇일 지나니까 창업 확인서도 발급이 되었다는 연락이 오더라구. 발급! 👇

창업 기업 확인서

뭐 딱히 가리고 싶은 생각은 없는데 혹여나 누가 악용할까봐 카카오 프렌즈 귀요미들 스티커를 잔뜩 붙였어ㅋㅋ 귀엽지?!?! ㅋㅋㅋ 정부 문서에 케릭터같은 거 넣으면 인기 많을 듯 ㅋㅋㅋ 암튼 이렇게 중소 기업(소상공인 ㅋ)확인서와 창업 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았어. 당장 사용처는 없지만 ㅋ 출력해서 회사 자료 폴더에 넣어두니 왠지 모르게 든든한 느낌적인 느낌이야! 너희들도 느껴보자 ㅋㅋ 안녕!

 

추가) 소상공인확인서라는 것도 있는데 👇👇 난 필요없는 거 같아서 패쓰!

https://www.sbiz.or.kr/cose/main.do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시스템

신청서 작성 회원, 비회원 확인서 발급 신청

www.sbiz.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