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think! Just do it!

종합 IT 기술 정체성 카오스 블로그! 이... 이곳은 어디지?

Startup!!

Start up 법인 만들기 #6 법인 인감 카드, 법인 전자 증명서

방피터 2022. 7. 15. 13:40

법인 명의로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를 새로 쓰려고 하는데 법인 인감 증명서가 있어야 한데 -_-;;; 부동산에서는 나중에 줘도 된다는데 음.. 걍 한번에 처리하자구. 준비물! 대표자 본인! 법인 인감, 대표자 신분증, 수수료를 결재할 카드는 필수, 법인등기전부증명서를 가져가도 좋아. 주소 같은거 입력해야 하거든! 난 화성에 사무실이 있으니까 화성등기소로 고고!! 수원지방법원 화성등기소지만 오산에 있다 ㅋㅋㅋ

두려워 하지 말고 안으로 진격! 번호표 기계에서 전자증명서/법인인감카드 번호를 뽑고 기다리면 부르는데(-_- 당연하겠지?) 가서 "법인 등기 마치고 전자증명서랑 법인인감카드 만들러 왔어요~" 하면 친절하게 안내해 줌 ㅋ 로봇처럼 시키는대로 하다보면 어느새 끝나 있어 ㅋㅋ 10분이 채 안걸리는 듯!

화성등기소

다 완료하면 수수료 영수증과 함께 전자증명서(인증서)가 들어 있는 무료 대법원 USB 디스크와 법인 인감카드를 주지.

전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이제 돌아간다구?! 바보! 아냐! 법인 인감 증명서 출력해야지~ 이건 온라인으로 신청이 안돼. 찾아보니까 꼭 등기소가서 출력해야 한다는 것 같아... 왜냐구? 으흐흐흐 묻지마 니가 이해 못하는 건 나도 이해 못해 ㅋㅋ 암튼 또 화성등기소까지 오기 힘드니까 난 2 장 출력해갔어. 화성등기소 안에 키오스크가 있는데 거기서 수수료 천원에 출력할 수 있어..... 두장 출력하면 2천원이야....... ㅋㅋㅋㅋㅋ 암튼 완료!

그리고 법인 전자증명서는 10일안에 사용 등록을 해야한다 그러네. iros.go.kr에서 등기신청 -> 법인 -> 전자신청하기 -> 전자증명서 등록 및 관리 메뉴에서 등록할 수 있어. 큰 어려움은 없는 듯.

이제 임대차 계약서 새로 쓰고 사업자 등록을 하면 드디어 사업자 등록증을 볼 수 있어!! 왜 이게 중요하냐면 ㅎㅎㅎ 법인 명의로 통장도 만들고 인터넷 계약도 하고 해야하잖아. 이 때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해 ㅎㅎ 거의 다 왔어!! 캬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