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think! Just do it!

종합 IT 기술 정체성 카오스 블로그! 이... 이곳은 어디지?

임베디드 하드웨어/Kicad

Kicad 시작하기

방피터 2022. 6. 9. 15:22

Kicad 왜 쓰냐고? 공짜잖어. 난 혼자 사업하려니까 Altium에 몇백 쓰는게 여간 부담이 아냐. 그렇다고 크랙같은거 쓰는 것도 싫고. 당당한 거지가 되고 싶은게지 ㅋㅋㅋㅋㅋ 게다가 난 orcad, pads 세대라 ㅋㅋㅋ Altium 써본 적도 없음 ㅋㅋㅋ 어차피 처음쓰는 건데 kicad면 어떻고 Altium이면 어뗘 ㅋㅋ 그리고 kicad가 공짜더라고 mac os에서도 돌아가고 그래서 사용하기로 결정!

 

다운로드는 👇 에 가서 운영체제 맞춰서 설치.

https://www.kicad.org/download/

 

Download

A Cross Platform and Open Source Electronics Design Automation Suite

www.kicad.org

 

다운로드 하면 아래처럼 기부 페이지 나오는데 ㅎㅎ 돈 많은 사람들 기부 좀 해라 ㅎ 나도 잘되면 기부할테니까 ㅋㅋ 진심 ㅋㅋㅋㅋ

kicad 다운로드 받으면 나오는 기부 페이지.

난 mac os에 설치했는데 뭐 큰 어려움 없었고 좀 더 사용해보면서 하나씩 하나씩 공유하려고 ㅎㅎ 회로도 그려보고 실제로 PCB도 뽑아보고 해보자고 ㅎ 뭐 대단한 거 아니니깐 겁먹지 말고 ㅋㅋㅋ

kicad 시작 화면

아~~~주 잠깐 설치해두고 보니 kicad도 비슷해 보이네. Schematic(회로도) 도구, pcb 도구, schematic part, pcb part 그리는 도구, 거버 뷰 그리고 기타 등등~ 라이브러리도 꽤 충실하게 있는 거 같고 ㅎㅎ 특이한 파트 아니면 대부분 내장되어 있는 걸로 해결될 듯. 음~ 좋아좋아 ㅋ

stm32l 시리즈도 내장되어 있다.

내가 낀대로 사회 생활 좀 해보니까 새로 사회 초년생들은 안가르쳐 준다고 징징 ㅋㅋㅋ 선배들은 지들도 더럽게 모르면서 요즘 애들 공부 안한다고 징징 ㅋㅋㅋㅋ 그런데 그 와중에 열심히 공부하고 배워가며 친절하게 나누는 애들이 있어. 그런 애들이 찐이지 ㅎㅎㅎ 한 십년 사회생활하다 보면 몇명 만나 그런 사람들 ㅋㅋㅋ

 

우리는 그냥 하자고 징징대지 말고 무식하게 ㅋ

그냥 하는거다 ㅋㅋ

kicad 적응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니 참고 👇👇 실제로 보드 뽑아볼거임!

2022.06.15 - [임베디드/Kicad] - kicad 적응 프로젝트! #1. Spec 정하기

 

kicad 적응 프로젝트! #1. Spec 정하기

kicad에 적응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했지! 우리 우선 뭐 만들지부터 대~충 생각해보자고~ 보니까 AC 장비 파워 컨트롤하는 거에 관심이 있는 거 같으니 이걸 해보자구. 그런데 AC 컨트롤

engschoo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