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think! Just do it!

종합 IT 기술 정체성 카오스 블로그! 이... 이곳은 어디지?

임베디드 하드웨어/Kicad

어떤 프로젝트 할까?

방피터 2022. 6. 12. 23:32

공부하자고 하면 안되잖아? ㅋㅋㅋ 나도 그래 실제로 해봐야 알겠더라고 똥인지 된장인지 ㅋㅋㅋ 내가 모자라서 그렇겠지 ㅋㅋㅋ 뭐 인정할건 쿨하게 인정하고 ㅋㅋㅋㅋ

 

그래서 뭐할까??

 

kicad로 하드웨어 감 살리기 좋은 프로젝트가 뭐가 있을까.. 음.. 이왕이면 나한테도 좋고 하드웨어 처음 해보는 사람들도 좋은 뭐 그런거 해봐야겠지? 그냥.. 그냥 겁나 일반적인거 하면 될 것 같은데? 그래 그냥 현업에서 그래도 써먹을 만한거......

.........

.........

................

이런 저런 생각 많이 해봤는데 일단 MCU보드랑 interface 보드랑 나눠 보자구. 그게 좋을 것 같네. 쓸모없는 거 만들기 싫잖아? 그러니까 다른 회사들 다 만드는 MCU 보드부터 만들어 보는게 좋을 듯해. 요새 반도체 대란이라고 하니깐 가장 구하기 쉬운 MCU중 하나랑 위즈네트 W5100S라고 이더넷 IC 있어. 이거 넣어서 나중에 클라우드랑 연결같은 것도 해보자고. 그리고 뭐 나머지는 전원이나 디버거 인터페이스 정도 넣으면 되겠네. 이런 보드를 Kicad로 설계해 봅시다.

mouser에서 요새 쉽게 볼 수 있는 리드타임 경고
W5100S-Q (위즈네트 퇴사한지 오래니까 오해들 하지 말자 ㅋ)

나도 하드웨어 설계하는 거 감도 다시 찾고 PCB도 뽑아보고 동시에~ kicad도 공부하고(이게 주 목적!) 니네들은 나랑 개고생 같이 하고 ㅋㅋㅋㅋㅋㅋ

 

오늘은 뭐 딱히 공부할 게 없어 편하다 그치? ㅋㅋ 다음에는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자고 ㅋ 나의 오래된 기억으로부터 말이지 ㅋㅋㅋㅋㅋ

쫄리면

알아서 하자 ㅋ

 

반응형